SK ZIC ‘찐환경’ 캠페인
CLIENT : SK 루브리컨츠
MEDIA : 케이블, 온라인, 모바일
[티져]
[60초]
디블렌트는 국내 No.1 친환경 엔진오일 브랜드인 SK지크의 ‘지구도 엔진도 지크로 지키다’ 캠페인을 런칭했습니다.
SK루브리컨츠의 대표 엔진오일 브랜드인 ‘SK 지크’는 런칭 이후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집행하지 않았던 최근 3년 간 MZ세대에게는 1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가 형성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SK지크의 제품은 혁신을 거쳐 친환경 엔진오일과 친환경 제품용기 개발에 성공하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디블렌트는 자동차 관련 산업의 코어 타겟으로 성장 중인 MZ세대들에게 리딩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전달하고 자동차 관련 산업은 환경에 좋지 않다는 편견을 극복하기 위해 ‘지구도 엔진도 지크로 지키다’ 캠페인을 제안했습니다.
전략적인 측면에서 엔진오일 교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능적인 부분인 엔진 마모 감소, 연비 증가, 엔진 찌꺼기 감소는 물론 CO2 배출을 줄여주고,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줄여주며,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에 담겨 있다는 친환경적인 부분의 공통점을 ‘지킨다’로 정의했습니다.
디블렌트는 “내차와 지구를 지켜주는 No.1 친환경 엔진오일”이라는 프로덕트 컨셉을 기반으로 ‘내차도 지구도 지크로 지키다’라는 캠페인 테마를 도출하였습니다.
‘내차도 지구도 지크로 지키다’라는 캠페인 테마를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크리에이티브에서는 친환경 제품을 알리기 위한 광고촬영조차도 친환경으로 진행하는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친환경 공법으로 만들어지는 엔진오일, 100% 재활용이 가능한 재생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서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까지 받은 SK지크가 친환경에 가진 진심을 알리기 위해서는 광고조차 친환경으로 촬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내차도 지구도 지크로 지키다’라는 캠페인은 광고촬영을 친환경으로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 티저 영상과, 친환경 기술로 광고를 촬영하는 과정을 담은 본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SK지크의 ‘내차도 지구도 지크로 지키다’라는 캠페인은 MZ세대의 노출 극대화를 위해 디지털 OOH /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