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펫퍼민트’ 런칭 캠페인
CLIENT : 메리츠화재
MEDIA : 공중파, 케이블, 온라인, 모바일, 옥외
[본편]
[범퍼애드]
PROBLEM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건강보험증, 사랑하는 반려견들에게도 적용할 수 없을까. 대한민국 최초 반려동물 실손의료비 보험 상품인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캠페인을 디블렌트가 런칭하였습니다. 이미 몇몇 펫보험 상품이 출시되어 있었지만, 대부분 10-12세가 되면 보장을 종료하고, 다빈도 질환은 제한하여 보장하는 등 펫부모들이 마음놓고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전무한 상태. 펫부모의 입장에서 반려견들이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길 바라는 마음에서 탄생한 ‘펫퍼민트’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SOLUTION
캠페인을 준비하며 펫부모들의 니즈와 펫보험 상품들을 조사한 결과, 펫퍼민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특장점은 반려견들에게 평생이라고 할 수 있는 ‘만 20세’까지 조건 없이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평균 10-12세가 되면 보장이 종료되는 타 펫보험들에 비해 펫퍼민트는 사랑하는 내 반려견들의 평생을 지켜주는 보험이었고, 펫부모들의 마음을 담아 “우리 아이 건강보험, 펫퍼민트’라는 캠페인 테마를 선정했습니다. 펫퍼민트는 “만 20세까지 보장”이라는 점 이외에도 많은 USP를 가진 펫보험이었습니다. 펫퍼민트의 여러 USP를 전달하고자 “견생 20세 시대” 편 외에도 반려견들의 모습을 재치 있게 담은 범퍼애드들도 함께 제작되었습니다.
RESULT
제품 출시 이후 가입자의 대다수가 2040여성으로 과거의 보험과는 다른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하여 핵심 타겟을 설정하고, 브랜드 영상 조회수 확보를 위한 IPTV, 유튜브, SNS 등을 선정했습니다. 모델 인터뷰, 범퍼, 메인영상 등 여러 소재를 전방위적으로 시기, 채널에 따라 운영하여 제품 인지도 및 USP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으며, 런칭 캠페인 2개월 간 1,500만회 이상의 노출을 확보했으며, 캠페인 집행 후 최대 가입 기록을 낳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