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마쥬 런칭 캠페인
CLIENT : 퍼플패치
MEDIA : 온라인, 모바일, 옥외
PROBLEM
디블렌트는 쿠션과 파운데이션밤, 퍼프, 블러셔, 팩트 등 수정화장의 모든 것을 내 맘대로 담을 수 있는 밀리마쥬 마이 뷰티 파우치의 런칭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정화장은 언제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은 본능을 가진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수정화장을 위해서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심하고, 완벽한 수정화장을 위해서는 뚱뚱하고 무거운 파우치나 클러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불편하고 어려운 일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아름다워지는 과정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아하는 여성들의 심리로 인해 수정화장은 주로 화장실과 같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성들에게 언제나 아름다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들의 광고에서는 수정화장이 주요 소재로 다뤄지지 않았습니다.
SOLUTION
‘메이크업 미니멀리즘’이라는 밀리마쥬의 가치관을 그대로 투영한 ‘마이뷰티파우치’는 번거롭고 복잡한 색조화장의단계를 줄이고, 수많은 화장품으로 무거워진 여성들의 파우치를 단 하나의 제품으로 줄여준 ‘마이뷰티파우치’는 제품 그 자체만으로 집 밖에서 이루어지는 ‘수정화장’에 최적화 된 놀라운 제품이였습니다. 수정화장을 캠페인 전면에 내세우기 위해 ‘완벽하게 내 손안에 있을 것’이라는 캠페인 테마를 중심으로 수정화장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여성들의 압박감과 절박함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RESULT
밀리마쥬 ‘마이뷰티파우치’ 런칭 캠페인은 코어 타겟과 한정된 캠페인 예산을 고려하여 모바일에 집중하는 미디어전략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SNS에서 화장품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는 코어타겟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략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중심축으로, SMR과 다양한 소셜 인플루언서 채널을 HookingChanel로 뒷받침하는 동시에 Earned Media를 통해 콘텐츠 이슈를 유도하여 효율을 높여 진행하였습니다. ‘마이뷰티파우치’런칭 캠페인은 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더불어 부산국제광고제 Film Craft 부문 Finalist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