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실패는 없다’ 캠페인
CLIENT : 쥬비스 다이어트
MEDIA : 케이블, 온라인, 모바일, 옥외
[마지막 다이어트 편]
[평생 다이어트 편]
[사방이 적들 편]
PROBLEM
디블렌트는 체계적인 다이어트 컨설팅을 제공하는 쥬비스 그룹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15년간 국내 1위 다이어트 컨설팅 브랜드로써 자리잡은 쥬비스 그룹은 수많은 미투 브랜드들과 먹는 다이어트 건기식, 홈트레이닝 열풍으로 인해 폭발적인 성장이 정체된 상황이었습니다. 기존의 성공요인이었던 바이럴 캠페인과 스타마케팅이 한계에 달한 시점, 쥬비스에게는 새로운 전략과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했습니다.
SOLUTION
캠페인을 준비하며 실제 타겟의 행동패턴을 분석한 결과 눈에 띄는 공통점은 ‘다이어트 실패’를 경험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제대로 된 다이어트 컨설팅을 받아도 ‘실패’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갖게 되었습니다. 쥬비스의 문제점은 타겟이 쥬비스에 도달하기까지 접하게 되는 ‘실패하는 다이어트 경험’이라는 인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쥬비스 다이어트를 경험한 이용자중 90% 이상이 목표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데이터와, 핵심타겟그룹인터뷰를 통해, 쥬비스의 가장 큰 USP는 ‘실패 없는 다이어트’라는 결론을 내리고, ‘실패는 없다’라는 캠페인 테마가 선정되었습니다.
RESULT
‘실패는 없다’ 런칭캠페인은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한 영상 조회수 확보뿐만 아니라 사이트 유입 후 실제 상담신청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브랜딩 매체와 퍼포먼스 매체가 결합된 디블렌트만의 ‘브랜디드 퍼포먼스 미디어 모델’을 통해, 광고 집행 전인 5월 대비 홈페이지 유입 수는 900%이상이 증가했고, 전화 상담요청은 런칭 시점인 2017년 6월을 기준, 전년 6월 대비 약 200% 이상 증가했으며 카카오톡 상담요청은 전년대비 31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쥬비스 다이어트의 역대 최다 전화 상담요청 및 월간 최대매출을 경신하였습니다.